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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sic/파헬벨

<파헬벨> 요한 파헬벨이 후대 서양음악에 미친 영향 / 조지 윈스턴 캐논변주곡(엽기적인 그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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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후의 중기 바로크 작곡가 중 하나인 파헬벨은 헨델이나 스칼라티 또는 텔레만과 같은 대부분의 유명한 후기 바로크 작곡가에게 미친 영향이 거의 없었다고 여겨집니다. 그나마 요한 세바스티안 바흐에게 간접적인 영향을 주었을 뿐입니다. 요한 세바스티안 바흐는 어린 시절 그의 형인 요한 크리스토프 바흐에게 음악을 배웠는데 그 형이 파헬벨과 같이 공부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바흐의 초기 코랄과 코랄 변주곡은 파헬벨의 음악에서 따온 것이 있다 하더라도 북독일 작곡가들의 양식, 예컨대 게오르그 뵘, 디테리히 북스테후데, 그리고 아담 라인켄등이 바흐의 재능 개발에 더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는 없습니다.

 

 

 

 

파헬벨은 뉘렘베르크 전통의 최후의 위대한 작곡가이며 최후의 중요한 남독일 작곡가입니다. 파헬벨의 영향력은 그의 학생들에게만으로 제한되며 특히 요한 크리스토프 바흐, 요한 하인리히 부트슈테트, 안드레아느 니콜라우스 베터, 그리고 파헬벨의 두 아들 빌헬름 히에로니무스와 카를스 테오도레에게 영향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 중 그의 아들 카를스 테오도레는 아메리카 식민지에 이주한 첫 유럽 작곡가가 되며 그래서 파헬벨은 비록 간접적이고 단지 특수한 정도로만이긴 하지만 당시 아메리카 교회 음악에 영향을 주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작곡가이며 음악학자이자 작가인 요한 고트프리트 발터는 파헬벨에게 영향을 받은 가장 유명한 작곡가입니다. 근느 사실 제 2의 파헬벨이라고도 언급되고 있습니다.

 

<요한 세바스티안 바흐: 파헬벨에게 간접적인 영향을 받음>

 

바로크 양식이 18세기에 사그라들면서 바로크와 바로크 이전 작곡가들의 대다수가 잊혀졌습니다. 뉘렘베르크의 지역 오르가니스트들과 에르푸르트는 파헬벨의 음악을 알았고 때때로 그것을 연주했지만 대중들과 대다수 작곡가들과 연주자들은 파헬벨과 그의 동시대 음악가들에게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19세기 초반 파헬벨의 몇가지 오르간 작품들은 출판되었고 일부 음악학자들은 파헬벨을 중요한 작곡가로 재평가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필립 스피타는 바로크 건반음악의 발전에서 파헬벨의 역할을 추적하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파헬벨의 작품들은 20세기 초반에 출판되었지만 초기 바로크 음악이 많은 흥미를 불러일으킨 것은 20세기 중반에 이르러서였고 이 때에서야 파헬벨의 작품들이 심도있게 연구되고 다시금 빈번히 연주되었는데 이는 역사적으로 알려진 연주방법 연습과 관련된 연구의 도래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파헬벨의 재발견은 오늘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캐논 변주곡으로도 목격됩니다. 엽기적인 그녀에서 전지현씨가 연주했던 곡입니다. 조지 윈스턴의 곡이죠. 감상해 보겠습니다.

 

 

 

꾸밈음이 더 들어가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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